– 전임직원대상소방안전교육․심폐소생술실시…체험위주교육확대–
올해 연이은 대형 재난사고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현대종합상사가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종합상사는 일반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지난 2011년부터 4년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화재, 지진 등 각종 재해 및 사고예방 등에 관한 행동요령과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달 26일 실시된 소방안전교육은 직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생활화하고 실제 재난이 닥쳤을 때 즉각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안전사고에 대한 이론교육과 화재, 지진 등 유형별 행동요령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전문가를 초청해 소화전․소화기의 종류와 모델별 사용법에 대해 배우고 참가자 전원이 실제로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현대종합상사 관계자는 “재난이 발생했을 때, 자신의 생명은 물론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대응”이라며 “전 임직원들이 일일이 실제 소화기를 사용해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손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현대종합상사는 직원들이 생활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각종 재난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