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종합상사의 2015년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이 대대적으로 보강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기존의 일방향 전달 교육에서 탈피하기 위해 강의 수업 비중을 줄이고 신입사원들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야외 체험활동을 대폭 늘렸습니다. 또, 전에 없던 합숙교육이 신설되었습니다.
특히 합숙교육 과정에서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를 담아낸 연극공연, 사가를 표현하는 뮤직비디오 제작과 같이 자체 콘텐츠를 스스로 완성하는 과제를 부여해 신입사원들의 창의성과 능동성을 이끌어내는데 역점을 두었습니다. 이 밖에도 ‘우리 회사 몸으로 표현하기’, ‘퀴즈게임’ 등 체험활동과 남산 성곽을 함께 걷는 산행, 공장견학과 야외활동, 그리고 신사업 개발 모의과제 수행 등 다양한 미션이 부여되고 있습니다.
새로 바뀐 입문교육에 참여한 2014년 하반기 신입사원들은 교육후기를 통해 ‘현대정신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애사심이 높아졌다’, ‘창의성과 주인의식, 책임감 등 신입사원의 기본자세를 익히는 좋은 기회였다’, ‘동기부여를 크게 받고 동기애도 키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창의성을 살려 과제를 해결하고 완성했던 과정들이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잠재된 자신감과 열정을 끌어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