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산물유통센터 건설부지, 현대패키징 공장 견학 등 신사업 현장 체험해 –
우리 그룹의 제12기 대졸 공채 신입사원(2015년 6월 입사)들이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가 캄보디아 캄퐁스푸주 현지에 투자해 운영하는 현대아그로(Hyundai Agro) 망고농장으로 일주일간의 업무 체험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문화홍보팀 배상범 부장을 인솔자로 승용차팀 김병규, 판재팀 채문기·최석환, 열연냉연팀 정승진·이상현, 건설강재팀 양광모, 회계팀 김병주, 문화홍보팀 안성은, 인사총무팀 이정민 등 모두 10명으로 구성된 연수단은 5월 27일부터 5박 6일간 현지 망고농장에서 △망고 수확 △망고나무 가지치기 △비료 주기 등의 농장 일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또한 △농업분야 신사업 케이스 토론 △망고 농사와 유통 관련 특강 △캄보디아에서의 신사업 전개 현황 등의 주제 발표 프로그램을 모두 소화했습니다. 우리 그룹이 캄퐁스푸에서 건설하고 있는 농산물유통센터 부지 조성 현장과 프놈펜 공업지구 내 현대패키징 공장 현장도 둘러봤습니다.
지역사회 봉사 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연수단은 현지 망고농장 인근의 캄퐁스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 준비해 간 문구 세트와 축구공, 배구공 등을 나눠주었습니다. 농장에서 일하는 일꾼들과 주민에게는 사내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헌옷과 신발, 모자, 가방 등을 기증했습니다.
이밖에도 이번 연수 기간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기획하고 강원대학교 국제농촌개발협력사업단이 수행하는 캄보디아 캄퐁참 국립농업대학(Kampong Cham National Agriculture University)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한 현지 캄퐁참 대학생들과의 공동 농장 체험 및 대화의 시간도 함께 가졌습니다.
한편, 이번 해외 연수는 우리 그룹의 미래를 책임질 신입사원들에게 신규 비즈니스 추진 현장을 방문해 직접 현지 업무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회사의 업(業)과 자부심을 고취하고, 신사업 추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습니다.